현대 아이오닉 일렉트릭, 야간 자율주행 최초 성공



요즘 자동차 업계의 화두, 자율주행.


특히 야간 자율주행은 고도의 기술을 필요로 한다는 점에서 주목입니다.

국내 업체 가운데 현대자동차가 야간 자율주행에 성공을 해서 기술 경쟁에 들어갔습니다. 



한밤중 차량 1대가 화려한 네온사인이 번쩍이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도심을 질주합니다.

교차로를 지날 땐 알아서 속도를 줄이고, 

앞차와의 거리도 적당히 유지해서 달립니다.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개조한 자율주행 자동차입니다.


차 외관에 복잡한 센서와 레이더가 장착된 구글의 자율주행차와 비교하면

이 차는 외관상 기존 양산형 모델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차량 곳곳에 숨어 있는 센서와 IT기술이 복잡한 

도심 속에서 자율주행을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특히 현대차는 조명과 네온사인 같은 빛 간섭 우려로 

자율 주행 기술을 가진 선진업체들도 도전을 꺼려온 

야간 자율 주행에 최초로 성공한 점에 큰 의미를 부여합니다.


정의선 부회장(현대자동차)

"(야간 주행을 포함해) 우리는 자동차들이 안전과 편의를 위해 다른 차량과 외부 환경과 교신하는 상황을 이미 예측해왔습니다"


세계적인 시장조사기관들은 2020년을 전후로 

본격적인 자율주행 기술의 상용화 시대가 열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2035년엔 전 세계 자율주행차 시장이 연간 2100만대에 이를 것이라는 조사 결과도 있습니다.



이런 시장 전망에 따라 완성차 업체는 물론 

세계적인 IT업체들도 앞다퉈 관련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자율주행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업체들의 경쟁은 갈수록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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